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방탄소년단 BTS 단체 활동 중단! 눈물 회식 수습 해야, 하이브 주가 폭포수처럼 낙하!

by 올투월드 2022. 6. 15.

세계 최대 보이그룹인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인 하이브 레이블즈 빅히트뮤직은 15일 ‘BTS 눈물 회식’ 사태 수습에 나섰다.

 

방탄소년단 BTS  단체 활동 중단! 눈물 회식 수습 해야, 하이브 주가 폭포수처럼 낙하!

 

 

눈물의 회식

BTS 14일 저녁 늦게 올린 유튜브 영상 ‘찐 방탄회식’에서 “성장을 위해 각자의 시간이 필요하다”며 눈물의 회식을 했다.

  • BTS의 단체 활동 중단을 발표해서 팬덤 아미(ARMY)는 충격에 빠지다.

 

개인의 성장과 단체 활동을 병행하기 어렵다는 점을 강조

‘버터’(Butter)랑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부터는 우리가 어떤 팀인지 잘 모르겠더라”며 “어떤 이야기를 하고 어떤 메시지를 던지는지가 되게 중요하고 살아가는 의미인데, 그런 게 없어졌다”

 

RM은 “K팝 아이돌 시스템 자체가 사람을 숙성하게 놔두지 않는다”며 “계속 뭔가를 찍어야 하고 해야 하니까 내가 성장할 시간이 없다”

 

● 방탄소년단 BTS의 큰 고민은?

군 복무라는 현실의 문제가 더해진 결과라고 보는 시각이 크다.

1992년생으로 올해 말까지 복무가 연기된 진은 병역법이 개정되지 않으면 내년 초에 입대해야 한다.

 

빅히트 뮤직 급수습

 “회식 콘셉트로 진행 된 것일 뿐 오해”

 

 “앞으로 솔로 활동을 많이 하지만 단체 활동도 이어간다” “음악 방송 출연도 예정돼 있으며 기타 단체 활동 일정이 정리되지 않았을 뿐, 없는 게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아미 패닉! 하이브 주가는 폭포수?

BTS의 눈물에 아미는 패닉 상태다.

 

 

주식시장에서 바라보는 시각은?

이기훈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이날 “잠정 중단이라는 표현은 군 입대를 우회적으로 표현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입대 시 2023 BTS 관련 매출 감소분은 약 7500억원, 음반과 투어는 약 5000억원, MD(관련상품) 등 간접 매출을 약 2500억원으로 추정했다.

 

 

● 주가 직격탄

 

하이브 주가는 회복하기 어렵다...?

다시 오를 반등의 힘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

댓글